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펀디안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크라우드펀딩 제조 엑셀러레이터 플랫폼(이하 '사이트')인 '펀디안(Fundian)'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크라우드펀딩이나 제조업 등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회사 : 펀디안 주식회사를 말합니다.
사이트 : 회사에서 운영하는 크라우드펀딩 제조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https://www.fundian.kr 을 말합니다.
서비스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반 정보나 이용 할 수 있는 각종 기능, 표시 내용 등을 말합니다.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마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 : 회원을 식별 할 수 있는 고유 문자열로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프로젝트 : 상품화를 목적으로 특정 제품에 대한 소개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개발 및 펀딩이 진행되는 기본 단위를 말합니다.
창안자 :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회사에 최초 제공하고 사이트에 프로젝트를 개설한 회원을 말합니다.
펀딩 : 회원에게 공개된 프로젝트에 대해 상품 또는 로열티 리워드 수령을 목적으로 모금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리워드 : 펀딩에 참여한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완성된 상품을 받거나, 생산당 로열티를 지급받는 보상 혜택을 말합니다.
로열티 : 로열티 리워드 제공을 명시한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로열티 투자 펀딩을 진행한 회원이 상품 생산당 또는 매출당 지급받게 되는 금전적인 수익을 말합니다.
서비스계좌 : 투자상품 펀딩을 위해 입금한 금액이나 회사가 지급한 로열티 수익 등이 적립되는 서비스 내의 가상의 계좌를 말합니다.
수익권리 : 프로젝트에 로열티 투자를 실행한 투자자 또는 제3자의 로열티 투자 지분을 매수한 투자자에게 부여되며, 약정된 로열티를 수취 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소재지, 대표자 성명, 연락처(전화,FAX,이메일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웹 링크를 통하여 별도의 화면에 표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유사수신행위규제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도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탈퇴)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정확히 기입 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신청 절차상에 가입완료 표시를 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정상 등록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신청은 승인하지 않거나 기존의 이용계약을 취소 혹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등록 내용의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였을 경우.
  ③ 본 약관 제8조에 의해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동일인, 또는 3자이지만 차명으로 회원가입 된 것으로 판단하기에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 하였을 경우.
  ⑤ 기타 회원 승인을 거절하기에 합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제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과 법령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별도로 규정한 사내 윤리강령을 준수하여 협력업체나 투자자와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에 규정된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 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직접적인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6조 (이용자와 회원의 의무)

1.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 할 경우에는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 승인 후 변동된 개인 정보는 즉시 갱신하여 현재의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흘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금지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타 이용자나 회원 또는 회사에게 위해, 명예훼손, 음해를 가하거나 수치심, 혐오감, 공포감을 느끼게 하는 행위.
  ② 타인의 이이디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대여하는 행위.
  ③ 회사의 동의 없이 타인의 아이디나 이메일, 이름, 연락처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자신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이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⑤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활용하여 영리 활동을 하는 행위.
  ⑥ 타인이 저작권을 가진 저작물을 허락 없이 게재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⑦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변조하기 위한 목적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유포하거나 시스템에 침입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여 사회의 미풍양속을 해치는 일체의 행위.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탈퇴 통지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탈퇴 처리를 보류 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에서 탈퇴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서비스계좌에 잔액이 존재하는 경우.
  ② 회원이 개설하거나 펀딩한 프로젝트가 진행중이거나 펀딩이 성공된 프로젝트로부터 보상을 공급받기로 약정이 되어 있는 경우.
  ③ 프로젝트에 펀딩 후 이를 취소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원의 의사에 의해 임의 탈퇴함으로서 회사 서비스의 계속적인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2.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 및 회사의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통상손해에 한정하여 회사가 부담합니다.
3. 회원 당사자에 의한 임의의 계약해지시 회원에게 부여되었던 다음 각호에 대한 권리는 모두 소멸합니다.
  ① 계약해지 이전 회사에 제출한 개인정보와 로그인 권한.
  ② 회사가 지급하여 서비스계정에 남아있는 잔액 및 지급하기로 약정한 로열티 수익권리와 물품 리워드 권리 일체.
  ③ 프로젝트, 게시물, 댓글 등 서비스에 기록된 저작물의 저작권.
  ④ 소멸된 회원의 권리와 저작물은 회사의 결정에 따라 회사의 소유로 이전되거나 폐기됩니다.
4. 이용계약의 해지시점은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하고 회면에 회원탈퇴 완료를 알리는 메시지를 표시한 시점부터로 합니다.
5. 이용계약의 해지가 완료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을 특정 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다만, 펀딩내역이 존재하거나 현금성 리워드로 인한 수익을 제공받은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나 종이문서의 형태로 5년간 보관됩니다.


제8조 (회사의 계약 해지와 회원자격의 정지)

1. 회원이 제6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회원의 금지 행위가 확인 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이전에 즉시 회원 자격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자격 정지의 형태는 서비스 로그인 차단이나 게시물 작성 또는 조회 권한을 차단, 서비스 일부 기능의 이용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시킨 후 해당 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사유를 이메일, 휴대전화 단문서비스, 전화연락, 게시물 중 한가지 방법 이상으로 통지하고 소명을 요청해야 합니다.
  ③ 회원자격 정지 통지 후 해당 회원으로부터 7일 이내에 합당한 소명이나 재발 방지에 대한 의사가 접수되지 않거나, 회원자격 정지가 2회 이상 반복 될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여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계약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과 회사의 손해는 모두 회원이 부담합니다.
2. 계약의 해지가 결정되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계좌의 잔액을 회원에게 정산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인해 다른 회원이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손해액을 차감하고 정산합니다.


제9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에 가입 절차를 마치고 이용계약이 성립되는 시점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공개해서는 안됩니다.
3.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이를 생략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한 결과로 인해 손해 및 손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서비스의 이용과 구매 및 후원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허용되는 제3자를 설명한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 경우.
  ②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제공하는 이름,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재화등의 거래나 수익배분에 따르는 세무, 회계 업무를 회사가 지정한 대리인에게 위탁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 도용 방지를 위해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⑥ 국가기관의 조사나 수사에 의한 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⑦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가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트,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집니다.
6.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정보를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보관의 목적 용도로만 회원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① 상법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제6조 3항에서 정한 회원의 금지 행위가 확인된 경우 부정내용 보관과 재발의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종료 후 1년간 보관합니다.
  ③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그에 따라 정해진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이디로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합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다만 회원 개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중대한 사항에 대해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 할 경우 전화연락, 휴대전화 단문서비스(SMS)등에 준하는 실시간 통신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이후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일자 이후부터 서비스를 개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거나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원에 대한 회사의 응대와 처리는 법정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근무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으로 근무시간에 회원의 응대와 처리가 원활하지 못하거나 예상이 될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에 가입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이 보류되거나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창안자의 프로젝트 제안과 승인)

1. 이용자가 회사에게 제안하는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① 생산량이나 판매 수량이 정확하게 측정되는 IT하드웨어, 기구물, 생활용품 등의 제조물 등
  ② 판매량이 정확하게 측정되는 앱, 스프트웨어, 웹서비스 등.
  ③ 창안의 목적과 일치하는 핵심 기능이 실제와 같거나 유사하게 작동되는 시제품이나 데모버전 완성단계. 다만 난이도가 높거나 시제품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창안에 대해서는 상세한 스케치, 도면, 기술분석 등의 실현 가능성을 증명 할 수 있는 자료들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④ 생산된 제품 또는 서비스는 대다수의 대중이 구매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시장성을 갖추고 있거나 예상 되어야 합니다. 다만, 전체 펀딩 목표금액의 60% 이상을 창안자 자신이 펀딩 할 수 있는 경우는 실험적인 프로젝트일지라도 예외로 합니다.
  ⑤ 사회의 질서와 안녕을 해치치 않으며, 대중의 편익을 제공 할 수 있는 창안이어야 합니다.
  ⑥ 디자인, 특허권 등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유사제품이 존재할 경우 관련 정보를 회사에 정확히 전달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사전 조사의 의무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침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프로젝트를 제안한 창안자에게 있습니다.
  ⑦ 예상되는 양산품의 생산원가와 판매가격이 기존 유사품이나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지나치게 높지 않아야 합니다. 유사제품 또는 경쟁 제품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가치를 인정하는 대다수의 소비자가 납득 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어야 합니다.
  ⑧ 부피가 지나치게 크거나, 매우 무겁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거나, 고도의 핵심기술 개발이 선행되어야 하는 프로젝트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⑨ 기타, 회사가 가진 기술과 인력과 인프라의 한계를 초과하거나 시장성이 불분명한 프로젝트는 회사의 판단으로 승인이 거절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창안자는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2. 제안 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모금 및 실시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창안자는 승인 이전의 제안 단계에서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① 순수하게 후원자들의 펀딩을 받아 회사가 지정한 브랜드로 출시되는 기본형.
  ② 회사가 지정한 브랜드로 출시되며, 펀딩 목표액 중 일부를 창안자 자신이 펀딩해 로열티 리워드의 지분을 후원자와 공동으로 취하는 로열티 지분 공유형.
  ③ 회사 또는 창안자가 지정한 브랜드로 출시되며, 펀딩 목표액의 전체를 창안자 또는 창안자가 지정한 제3자가 펀딩하고 다른 회원에게는 물품 리워드 형태의 선주문만 펀딩 받는 제조 용역형. 이 경우, 창안자가 지정한 브랜드로 출시 될 경우에는 회사에게도 판매 할 수 있는 권리나 기타 수익권리를 제공해야 하며, 상세한 권리 및 의무에 대한 규정은 별도의 계약서에 따릅니다.
3. 위 제2항 ①호에서 규정한 조건을 갖춘 이용자의 프로젝트 제안은 회사의 내부 지침에 따른 심사와 논의 과정을 통해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4. 회사는 창안자의 제안이 접수된 시점부터 14일 이내에 자료의 보완이나 미팅 또는 승인 가능 여부를 제안서에 기재한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통지해야 합니다.
5. 승인 불가로 판정된 경우 회사는 판정에 영향을 미친 사유에 대해 통지해야 하며, 창안자는 필요할 경우 7일 이내에 부족한 자료를 보충하거나 결격 사유에 대해 소명 할 수 있는 의견 제출 기간을 갖습니다. 창안자의 의견 제출 후 회사는 7일 이내에 결과를 통지해야 하며, 이 때에도 승인 불가로 판정되었을 경우 창안자는 회사의 결정에 이견 없이 따라야 합니다.
6. 회사는 승인 불가로 판정된 프로젝트 제안을 지체없이 파기하고, 이를 도용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 하지 않습니다. 다만, 창안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 제안서를 무기한 보유 할 수 있으며, 불가 판정 사유가 해소될 시에 창안자에게 즉시 통지하고 승인 절차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7. 프로젝트가 승인된 창안자는 프로젝트 소개, 동영상, 펀딩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리워드 계획 등 원활한 공개 펀딩 진행을 위해 필요한 자료들을 회사가 요청하는 형식과 일정에 맞추어 제작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8. 펀딩이 시작된 프로젝트의 콘텐츠와 리워드 항목은 창안자가 임의로 수정 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의 보완이나 수정이 필요 할 경우 회사에 관련 내용을 이메일이나 서면으로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14조 (프로젝트 펀딩)

1.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고 공개한 프로젝트에 대해, 물품 리워드 또는 로열치 리워드 수익을 목적으로 누구나 펀딩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는 최초 공개한 일자부터 최대 60일간 펀딩을 진행합니다. 다만, 후원금 모집이 부진하거나 초과 모집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 하는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시에는 창안자와의 협의를 거쳐 최대 15일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3. 펀딩의 성공여부는 기본적으로 펀딩 목표액의 100% 이상 도달시 성공으로 판정하는 All-or-Nothing 방식을 따릅니다. 다만, 양산 규모의 축소, 금융기관 등 외부자금이나 회사의 자체자본, 대표자나 회사 내부자, 창안자 등의 지원으로 프로젝트의 진행이 가능하다고 판단 될 경우 실제 펀딩 모집액과 관계 없이 해당 프로젝트의 펀딩을 성공으로 처리하고 생산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4. 펀딩 결제 방식은 신용카드와 회사 은행통장으로의 계좌이체 등 회사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다만, 로열티 수익을 목적으로 한 투자에 대해서는 회사의 은행 계좌로 직접 이체하거나 기타 회사가 지정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5. 회원은 펀딩에 참여한 프로젝트에 대해 펀딩 마감일 이전에는 언제든지 펀딩을 취소하거나 금액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6. 펀딩이 성공 마감된 이후에는 회원이 참여했던 펀딩을 철회, 취소 하거나 금액을 변경 할 수 없습니다.
7. 펀딩이 마감일까지 목표액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회사는 프로젝트 소개페이지 내에 미달시에도 성공 처리 여부를 마감일 3일 이전에 고지하거나 또는 마감일 이후 제3영업일 이내에 실패 또는 성공 여부를 결정하여 프로젝트 소개페이지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8. 펀딩이 성공 처리 될 경우, 회사는 펀딩 마감일 기준 제3영업일 이내에 신용카드의 일괄 결제를 실시하며, 서비스계좌의 잔액으로 펀딩 한 경우 펀딩 금액만큼 잔액이 차감됩니다.
9. 펀딩이 실패 처리 될 경우, 회사는 펀딩 마감일 기준 제3영업일 이내에 프로젝트 상세페이지나 공지사항을 통해 펀딩 실패를 고지합니다. 이 때 신용카드 결제방식의 펀딩은 승인이 진행되지 않으며, 현금으로 펀딩 된 경우 해당 회원이 지정한 은행 계좌로 지체없이 전액 환급합니다.
10. 펀딩의 성공 처리 후 실제 일괄 승인처리가 진행되는 중에 한도초과, 분실접수, 해지 등의 사유로 승인이 불가 할 경우 회사는 펀딩참여 기록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해당 회원에게 각각 연락하여 수동 승인 처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2개 프로젝트 이상 연속적으로 승인 오류가 반복되는 회원에게 다음 펀딩 참여를 제한 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은 타인의 펀딩 참여를 방해하거나 회사에게 손실을 끼칠 목적으로 마감일 또는 마감시각에 임박하여 펀딩을 취소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목적과는 관계 없이 이러한 행위가 2개 프로젝트 이상에서 연속 발생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다음 펀딩의 참여를 제한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회원들의 펀딩으로 모집된 자금 일체를 생산비, 인건비, 용역비, 개발비, 가공비, 부품구입비, 출장비 등 오로지 해당 프로젝트의 제품 개발과 관련된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제15조 (상품화의 성공과 리워드의 수령)

1. 회사는 프로젝트 펀딩이 진행되는 상세페이지 내에 리워드 수령 예상일을 반드시 기재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물품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펀딩 즉시 개인정보의 배송지가 정확히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최종적으로 물품을 수령하기 전까지 변동되는 배송지 정보를 최신 상태로 수정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배송지 오류로 발생되는 리워드 물품의 분실이나 훼손등은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는 재발송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리워드 수령 후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배송확인란에 정상 수령했음을 기입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각 호에 해당하는 부득이한 사유 발생시에는 배송 예정일 7일 전에 펀딩에 참여한 회원에게 전화, 휴대폰 문자서비스(SMS), 이메일 등으로 개별 고지하고 최장 6개월 까지 또는 당해 사유가 해소될 시까지 배송을 연기 할 수 있습니다.
  ① 추가적인 자금 소요, 담당자의 개인 사정, 회사 조직이나 정책의 변화, 부품 수급, 품질불량, 수정작업, 용역 업체의 일정 지연 및 계약파기 등 생산 일정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회사 내 외부의 사정이나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상품화 지연 발생시.
  ② 단순한 개발 및 생산 일정 지연시.


제16조 (상품화의 실패와 회원의 피해보상)

1. 본 피해보상에 대한 조항은 물품 리워드를 진행한 소액 후원자의 경우에만 해당되며, 로열티 리워드 후원을 진행한 회원의 경우에는 별도의 로열티 투자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2. 회사는 상품화에 차질이 없도록 프로젝트의 공개 이전에 기술적 타당성 검토, 선행 지적재산권 조사, 원활한 부품 수급, 용업 업체의 확보 등의 사전 준비를 진행하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절차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상품화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는 사유 발생 시 상품화의 실패를 고지하고 펀딩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다음 각 항에 지정한 방법대로 회원에게 발생한 금전적인 피해를 보상해야 합니다.
3. 상품화 실패 또는 포기를 확정 짓는 사유는 지적재산권 분쟁, 해결할 수 없거나 해결을 위해 지나친 고비용이 발생하는 기술적 한계, 회사가 소재한 국가의 기관의 제재 조치나 법률의 위반, 비도덕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용도로 활용될 가능성, 대가를 지급한 용역 업체의 연락두절, 부도, 잠적, 납품거부 등으로 대규모의 금전적 손실 발생, 내부 핵심 직원의 횡령, 배임, 잠적, 기술유출 등 통상적으로 프로젝트의 정상적인 개발이나 생산 활동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유를 모두 포함합니다.
4. 회사는 상품화의 실패가 확실하다고 판단 한 경우 지체없이 서비스의 게시판, 이메일, SMS 등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펀딩에 참여한 회원에게 실패 사실을 고지해야 하며, 첫 고지 이후 7일 이내에 펀딩모집금의 사용 내역 일체를 공개해야 합니다.
5.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의 범위는 다음 각 호에 따르며, 피해 보상액이 발생한 경우 해당 프로젝트의 펀딩모집액 사용내역을 공개한 이후 30일 이내에 환급 또는 전자결제 승인 취소를 완료해야 합니다.
  ① 상품화 실패 고지일 현재 회사가 보유한 현금 자산에서 총 부채액을 제한 잉여금이 펀딩 모집액의 5배를 초과한 상태이면 이하 소진율과 관계없이 펀딩 모집액 전액을 보상합니다. 또한 펀딩이 진행중일 당시 프로젝트의 소개 페이지에서 전액 보상을 명확히 고지했을 경우에도 그러합니다.
  ② 직간접적인 상품화 용도의 지출로 펀딩 모집액의 10%미만을 소진 한 경우에는 펀딩모집액 전액을 보상합니다.
  ③ 직간접적인 상품화 용도의 지출로 펀딩 모집액의 50%미만을 소진 한 경우에는 남은 잔액 일체를 보상합니다.
  ④ 직간접적인 상품화 용도의 지출로 펀딩 모집액의 50%이상을 소진 한 경우에는 남은 잔액과 관계 없이 펀딩 모집액의 50%를 보상합니다.


제17조 (생산배당(로열티 리워드) 투자)

생산당 배당금을 지급하는 로열티 리워드 투자 회원의 권리와 의무는 별도의 <로열티 투자 이용 약관> 에서 정의합니다.


제18조 (지적재산권 및 실시권)

1. 창안자는 프로젝트의 공개 이전에 관련 지적재산권을 본인 명의로 출원하거나 이미 출원 및 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회사에 제안한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상품화 되었을 경우,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일체의 지적재산권의 실시권은 회사가 전용, 독점하며, 출원자와 발명자는 본인 또는 제3자에게 본 직적재산권을 양도, 대여, 담보로 제공하거나 이용을 허락 할 수 없습니다.
3. 본 전용실시권은 별도의 계약서로 정의 할 수 있으며, 계약서를 작성 한 경우 본 약관보다 계약서에 명기된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4. 회사가 갖는 전용실시권은 해당 제품의 단종을 창안자에게 서면 통지함으로서 해지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통지)

1.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 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9.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정보 및 광고 전송)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 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양도금지)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사가 약관이나 서비스 내에 명기한 내용 외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회사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5년 9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